주중 박정현쌤 고급회화반 후기(강추 > 수강후기

수강후기

주중 박정현쌤 고급회화반 후기(강추

페이지 정보

작성자 Jiwon 댓글 0건 조회 6,784회 작성일 21-08-03 15:58

본문

저는 2018년 3월 정현쌤 기초 독일어 반에서 처음 독일어 공부를 시작했는데, 정현쌤과 독일어를 시작한 것을 늘 후회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시간을 되돌려도 저는 독일정원에서 정현쌤 수업을 들었을 것 같아요. 발음부터 문법까지 정현쌤이 기초를 잡아주셨고, 이후 정석 루트대로 초급&중급 독해, 회화, 원직쌤의 시험 대비반을 거쳤습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고급회화를 들은 지금까지 기초가 무너지지 않고 탄탄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급회화 반에서는 실질적으로 “어떻게 독일어로 쉽게 의미 전달을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험 대비용 독일어에 익숙해져 있는데 그 시험용으로 굳어진 독일어를 회화로 풀어내는 과정.. 그것을 한 달 동안 배우실 수 있어요!

저 또한 시험용 독일어 인간이었기 때문에 제 실력이 많이 모자라서 수업 내내 많이 혼나기도 했어요. 또 듣기 전에는 고급회화반이 다소 어렵다는 것을.. 크게 인지하지 못해서 시작하고 긴장도 많이 했어요. 
말을 못하면 수업 내내 자괴감이 들더군요 ㅎㅎㅎ 그렇지만 선생님의 엄청난 관심과 인내심(..)과 강의력 덕분에 한 달 동안 많이 성장한 것 같아요.
항상 독일어를 말할 때 더 쉽고 독일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을 많이 알려주셨고, 독일에 가면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표현을 꼭 써먹고 말리라 다짐했습니다.ㅋㅋㅋ

B2를 따고나서 1년 동안 독일어 공부를 거의 쉬었는데도 정현쌤의 엄청난 에너지 덕분에 잊고 있던 독일어도 많이 떠올랐습니다! 주제를 주시면 즉석에서 바로바로 독일어를 말해야 했기 때문이죠…. 쉽지 않지만, 그만큼 값졌고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귀한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독일어 인강도 들어보고, 다른 학원도 잠시 다녀봤지만 정말 독일정원만 한 곳이 없다고 생각해요. 고급회화반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망설이지 말고 꼭!!! 신청하시면 좋겠어요. 저도 나중에 또 들을 기회가 있다면 다시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현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