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직쌤 B2 시험대비반 수강/합격 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원직쌤 B2 시험대비반 수강/합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ㅇㅇ 댓글 0건 조회 6,496회 작성일 21-09-13 12:14

본문

안녕하세요. 5월부터 7월까지 원직쌤 B2 시험대비반 수강하고 8월 시험에서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독일정원 다니기 전까지는 혼자 독일어 공부를 취미로 하고 있었는데

아마 쭉 혼자 공부했으면 시험은 생각도 못했을 거예요...ㅠㅠ

원직쌤과 함께 공부하면서 자신감도 많이 늘고 독일어에 대한 흥미가 많이 생기게 되었어요!

시험 대비하는 데 필요한 꿀팁들도 많이 전수 받아서 시험 당일에 많이 도움도 되었어요.


1. 읽기&듣기 : 읽기랑 듣기 영역은 수업 초반에 알려주세요. 교재 가지고 집에서 혼자 공부하면서 모르는 게 있으면 카톡으로 질문하거나 수업 후에 질문하곤 했습니다. 엄청 바빠보이셔서 답해주시느라 힘드실 법도 한데 친절하게,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어요!!


2. 쓰기 : 쓰기는 시험유형에 맞게 연습해 본적도 없어서 이게 단기간에 늘 수 있을까? 싶었는데 제공해주신 템플릿으로 정말 쉽게 시험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시험 때도 무난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쓰기도 마찬가지로 정말 늦은 시간까지 꼼꼼하게 첨삭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반복해서 틀리는 부분은 다시 실수하지 않도록 정확하게! 짚어주시고, 잘하는 부분은 칭찬도 듬뿍 해주셔요. 그리고 다른 수강생분들의 좋은 쓰기를 공유해주셔서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 말하기 : 말하기는 많은 분들이 그러하듯이...저에게도 가장 어려운 파트였습니다. 하지만 말하기도 알찬 템플릿을 주셨고 이걸 달달 외우라고 하셨어요. 그랬더니 시험 때 머리가 새하얗게 될 때도 외웠던 템플릿은 신기하게도 술술 나오더라구요. 정말 긴장해서 어버버하고 나왔는데 아마 템플릿 덕분에 합격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에 학생들 발표하는 거 하나하나 들어주시고 좋은 표현들을 알려주시는데 다양한 주제에 유용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도 정말 좋았어요! 


+줌으로 수업을 해서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는데 오히려 이동시간도 줄일 수 있고 먼 곳에 사는 분들도 같이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오프라인 수업보다 훨씬 편하고 좋았어요! 그리고 선생님께서 중간에 스터디를 독려해주셔서 수업 외에도 수강생분들과 만나서 말하기 연습도 하고, 특히 시험 전날에는 시간 맞는 분들끼리 시험시간 딱 맞춰서 모의고사도 따로 연습해볼 수 있어 아주 유용했습니다.

독일정원, 원직쌤 덕분에 독일어에 대한 흥미가 많이 생겼고 앞으로도 계속 공부하고 싶어요!! 지금은 다시 잠시 쉬고 있지만 혼자 독일어 조금씩 공부하다가 또 독일정원 가서 배울 거예요! 독일정원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