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선생님 기초독일어 1,2 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박정현선생님 기초독일어 1,2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수아 댓글 0건 조회 47회 작성일 22-05-02 19:25

본문

2022년 3월, 4월에 박정현 선생님 기초독일어 1,2 주말반 수업을 들었습니다.

독일어 공부는 2월에 다른 학원에서 회화 중심의 A1.1 수업을 들으면서 시작했는데, 문법을 자세히 설명해주지 않으니 답답했습니다.

그러던 중 박정현선생님의 기초독일어 수업이 문법 기초를 다지기에 좋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수업 방식은 한 수업에 문법 1~2개 정도를 설명하시면서 중간중간 학생들에게 한->독 작문을 시키면서 문법을 바로 직접 적용해보게 하셨습니다!

2달 동안의 긴 수업이지만 일정한 명사, 동사, 구 등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하시기 때문에 어휘의 반복학습도 되고 어휘면에서 크게 고통받지 않고 문법과 작문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과제 역시 작문인데, 수업 시간에 배운 문법을 여러번 적용하면서 익숙해지도록 합니다. 또 스터디 조를 구성해주셔서 스터디원과 함께 작문과제 답을 맞춰보고 서로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말반의 경우에는 토요일 하루동안 그날의 과제를 모두 해야 하기 때문에 주말반은 시간적으로 여유로운 분께 추천드립니다.


알파벳부터 시작해서 정관계대명사까지 배우며 매주마다 제 실력이 발전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전에 배운걸 계속해서 활용하도록 작문 과제가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문법이 체화되었습니다. 

특히 관사(정관사, 부정관사, 소유관사)와 형용사 변화, 현재완료 시제는 정말 많이 반복해서 4월 말에는 정말 빠르게 작문이 되어서 너무 뿌듯했습니다.


저는 비대면으로 쭉 들었는데 수업 방식 자체가 대면으로 가더라도 다같이 줌에 접속하고, 선생님께서 화면공유 기능을 통해서 판서를 하시기 때문에 비대면의 불편한 점은 하나도 느끼지 않았습니다!

칠판필기보다 워드로 설명하시니까 잘 안 보이는 것 없이 눈에 명확하게 잘 들어와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았던 것은 수업 중에 배운 문법을 활용해서 바로 작문을 해보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줌 채팅으로 선생님께만 보이게 DM을 보내게 하셔서 줌 수업의 장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학생분들이 어떻게 썼는지 모르니 저의 답에 집중할 수 있었고 또 선생님께서 바로바로 틀린 곳을 피드백 해주셔서 답을 찾게 되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또 수업 초반에는 발음을 집중적으로 봐주시는데 특히 어려운 R 발음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결론적으로 기초독일어 1,2 수업은 독일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분들께 정말로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특히 문법을 좋아하시고, 자세히 잘 알고 싶은 분들께는 최고의 강의가 될 것입니다! 

저처럼 회화 위주의 수업을 들으셨던 분들께도 의문과 혼란스러움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장담합니다!


좋은 수업 해주신 박정현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